uns 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 쎌과 모듈의 모습입니다.

 

 

 

 


        리튬이온배터리(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의 모듈 모습입니다. 모듈속에 커다란 쎌이 열지어서 들어가 있는 모습이 초록선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앙 한가운데에는 ESS배터리용과 구분을 해보이기 위해서, 전동구형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주 작은 쎌이 뭉쳐있는 것을 올려 놓았는데, 이 작은 배터리의 쎌은 중대형으로 사용하는 ESS용의 쎌이 아니고 전동구형으로 수명이 아주 짧으므로 참고 하시고 잘 구분하여 손해를 입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의 모듈의 모습을 앞 사진과는 달리하여 세로로 그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모듈의 전력량이 5.7kw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듈속에 커다란 쎌이 열지어서 여러개 들어가 있는 모습이 파란선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앙 한가운데 있는 아주 작은 쎌들이 뭉쳐있는 것은 태양광연계용 ESS 배터리에 들어가는 쎌과 전동구형의 모듈에 들어가는 쎌을 구분하기 위해서 올려 놓았는데, 가운데 작은 원통형으로 뭉쳐져 세워놓은 것은 ESS용의 쎌이 아니고, 전동구형으로 그 수명은 ESS배터리보다는 아주 많이 짧답니다. 그러므로 소형 원통형 쎌을 사용하는 ESS 배터리에 속지마시기 바랍니다. 

 

 

 


        태양광연계용 리튬이온배터리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쎌들을 모아놓은 모습입니다. 태양광연계용 ESS배터리에 들어가는 쏄들은 사각형도 있고 원통형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앞으로 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에 들어가는 중대형 쎌은 초록색으로 롤처럼 생긴 큰 쎌을 사용합니다. 상단 좌측의 작은 원통형쎌은 ESS 배터리 용이 아니고 전동구용이므로, 그 수명이 아주 짧습니다. 쎌의 종류에는 중대형 원통ㅎ형쎌과 사각형 쎌 그리고 은박 팩처럼 된 쎌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쎌이 바로 전동구형으로 태양광연계 ESS배터리의 쎌로 사용할 수가 없는 배터리의 쎌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라며, 이 작은 원통형 쎌의 수명은 태양광연계용 배터리의 수명보다도 훨씬 짧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보시므로써 확실하게 태양광연계용 배터리의 쎌과 전동구형 배터리의 쎌과 구분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아래에 올려 놓은 중대형 쎌을 보시면 더욱 확신이 서게 될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튬이온배터리, 리튬이온니켈배터리, 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 인산철배터리, ESS배터리, ESS배터리쎌, 배터리쎌, 이온배터리쎌, 투자자, 동업자 //  위 사진의 모습은, 리튬이온배터리(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의 쎌 모습으로  GOD 99%로 완방완충을 하였을 떄 5,000싸이클입니다. 충방전에서 배터리 잔고 5%와 95%를 충전하여 삼성과 LG의 ESS배터리처럼 90%정도만 사용을 한다면, 그 수명(싸이클)이 약 30% 이상이 늘어나게 됨으로, 그 늘어난 30%정도만 계산해봐도 약6,500싸이클로써, 처음 설치한 그대로 계속 사용해도 18년정도는 효율이 70% 이상 유지가 된다는 것이고, 언제든지 모듈에 들어가 있는 쎌을 간단히 교체를 할 수가 있으므로, 3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그동안에는 대형빌딩과 공장 그리고 KT전화국 등에는 사각형 쎌을 사용하였었지만, 이제부터는 ESS배터리를 만드는 작업효율을 높이고, 배터리에서 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위하여 중대형 쎌을 원통형으로 만들어서, 열을 자유롭게 방출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므로, 사각형 쎌보다도 온도 방출이 더용이하도록 하여 배터리 수명도 늘리고 운영비용도 더 많이 절감토록 하였으며 안전성도 더 높혔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위 리튬이온배터리(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의 쎌은 GOD 99%로 완방완충을 하였을 떄 5,000싸이클이므로, 충방전에서 배터리 잔고 5%와 95%를 충전하여 삼성과 LG의 ESS배터리처럼 90%정도만 사용을 한다면, 그 수명(싸이클)이 약 30% 이상이 늘어나게 됨으로, 그 늘어난 30%정도만 계산해봐도 약6,500싸이클로써, 처음 설치한 그대로 계속 사용해도 18년정도는 배터리 효율이 70% 이상 유지가 된다는 것이고, 언제든지 모듈에 들어가 있는 쎌을 간단히 교체를 할 수가 있으므로, 3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에는 사각형 쎌을 사용하였었지만 ESS배터리의 작업효율과 배터리 쎌이 둥글어서 열을 자유롭게 방출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므로, 사각형 쎌은 서로 붙여서 모듈이 이루어져서 온도 조절이 잘 안 되던 단점을 확실하게 보안을 하여 더 잘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므로, ESS박스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태양광 메가급에 ESS 3메가를 설치하면, 냉난방으로 사용하는 전기가 25kw가 들어가서, 자나깨나 봄, 여름, 가을 , 겨울없이 23℃의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그런 전력을 버리게 되는데, 이 리튬이온인산철배터리는 그 버려야 하는 전력의 수익금을 지킬 수가 있어서, 수익성을 높일 수가 있고 또한, 배터리 생산성도 높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ESS전체시스템을 5년간 무상으로 A/S를 해드리며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관리를 맡아서 해주게 됨으로 더욱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앞으로는 주택용 ESS(가정용 ESS)과 빌딩용 ESS 그리고 상가용 ESS와 공장용 ESS를 마음 껫 주문하는 대로 만들어서 공급을 할 수가 있게 되었음을 알려 드리며, 제품구성의 원가가 리튬이온니켈배터리(삼성SDI와 LG배터리)보다도 훨씬 많이 들어가는 관계로 계약시 40%의 선입금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그럼 다음 도표를 보시고 ESS의 배터리에 대한 구분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